여름에도 긴 바지만 강요하는 학교 규정에 반발한 영국의 중학생들이 여학생 치마를 입고 대거 등교해 눈길을 끌었다.
학생들이 적어도 반바지는 입게 해줘야 하는 것 아니냐고 입을 모은 가운데, 소문이 퍼지자 학교 측은 규정 손 보는 것을 고려하겠다고 밝혀 향후 풍경이 어떻게 달라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영국 데번라이브와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에 따르면 데번 주(州) 엑시터에 있는 한 중학교 남학생 50여명이 이날 여학생 치마를 입고 등교했다. 치마를 직접 구할 수 없었던 일부 학생은 이웃 학교나 같은 학교 여학생들에게 옷을 빌린 것으로 알려졌다.
앞선 21일 다섯 남학생이 여학생 치마를 입고 등교한 것에서 시작한 퍼포먼스의 요지는 ‘더운 여름철 남학생에게 긴 바지만 강요하는 학교 규정을 고쳐달라’는 것이다.
|
영국 데번 주(州) 엑시터에 있는 한 중학교 남학생 50여명이 지난 22일(현지시간) 여학생 치마를 입고 등교했다. 치마를 직접 구할 수 없었던 일부 학생은 이웃 학교나 같은 학교 여학생들에게 옷을 빌린 것으로 알려졌다. 앞선 21일 다섯 남학생이 여학생 치마를 입고 등교한 것에서 시작한 퍼포먼스의 요지는 ‘더운 여름철 남학생에게 긴 바지만 강요하는 학교 규정을 고쳐달라’는 것이다. 학교 측은 규정을 바꿀 수도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영국 데일리메일 캡처.
|
여학생은 치마를 입고, 여교사가 샌들 신은 채 학교에 오는 것과 달리 남학생들은 긴 바지를 입는 것도 모자라 재킷도 걸쳐야 하고, 신발을 학교 안에서도 신어야 하는 데 불만을 느낀 것으로 알려졌다.
한 남학생은 “치마를 입고 학교에 오니 무척 좋다”며 “아래로 들어오는 바람이 정말 시원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남학생도 복장 규정을 학교가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일부 남학생들은 다리털이 너무 길다는 이유로 면도기까지 사와 자칫 무거울 수도 있었던 분위기에 웃음을 더했다.
최초 치마를 입었던 다섯 남학생은 반바지를 입게 해달라고 학교에 건의했다가 “차라리 치마를 입으라”는 교장의 말을 그대로 따른 것으로 전해졌다. 곧이곧대로 교장의 말을 들은 것이니 학교로서는 어찌할 도리가 없었다고 한 남학생의 엄마는 밝혔다.
|
영국 데번 주(州) 엑시터에 있는 한 중학교 남학생 50여명이 지난 22일(현지시간) 여학생 치마를 입고 등교했다. 치마를 직접 구할 수 없었던 일부 학생은 이웃 학교나 같은 학교 여학생들에게 옷을 빌린 것으로 알려졌다. 앞선 21일 다섯 남학생이 여학생 치마를 입고 등교한 것에서 시작한 퍼포먼스의 요지는 ‘더운 여름철 남학생에게 긴 바지만 강요하는 학교 규정을 고쳐달라’는 것이다. 학교 측은 규정을 바꿀 수도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영국 데일리메일 캡처.
|
학부모들은 대체로 학생들을 응원하는 분위기다.
더위를 고려하지 않은 불공평한 규정 때문에 남학생들이 피해를 보고 있으며, 이들은 학교조차 귀를 기울여주지 않는 존재가 됐다는 사실에 더욱 불만을 느끼는 것 같다고 엄마들은 반응했다.
에이미 교장은 “지난 며칠간 이어진 더위로 학생들과 교사들이 불편해하는 것을 알고 있다”며 “필요에 따라 학교 규정을 고칠 수는 있다”고 말했다.
에이미 교장은 “반바지는 복장 규정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며 “개정이 필요하다면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모두 들어봐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후가 변하고 더위가 이어진다면 더 나은 학교생활을 위해서도 규정은 바뀔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id=hot&sid1=148&cid=845614&iid=35132961&oid=022&aid=0003185393&mode=LSD
나뭇잎들은 왜 강 아래로 내려가지요? 은빛연어가 신기해 하면서 묻자, "그건 거슬러오를 줄 모르기 때문이야.
시키는 대로 하라. 그러면 책임질 일은 없을 것이다.
환경이 인간을 지배하지 인간이 환경를 지배하지는 않는다.
당신의 노력을 존중하라. 당신 자신을 존중하라. 자존감은 자제력을 낳는다. 이 둘을 모두 겸비하면, 진정한 힘을 갖게 된다.
'우리도 반바지 입게 해달라'…치마 입고 등교한 英 중학생들 .. 나도 넉넉치 못해 이 고운 친구에게 큰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우리도 반바지 입게 해달라'…치마 입고 등교한 英 중학생들 .. 그들은 같은 실수를 계속적으로 반복하지 않는다.
저곳에 천명의 군주들이 있다. 그곳에 오직 베토벤만이 있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성공을 보고 억울해 하지 않는다.
이사람은 마침내 전세계의 생활 패턴을 바꾼 희대의 걸작물을 탄생시킨 스티브 잡스 입니다.
'우리도 반바지 입게 해달라'…치마 입고 등교한 英 중학생들 .. 사람의 부탁을 들어주는 것이 싫은 게 아니라, 부탁할 때만 연락 오는 것이 싫은 것이다.
'우리도 반바지 입게 해달라'…치마 입고 등교한 英 중학생들 .. 그러나 자라면서 만들어지는 인상은 순전히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행동하는가에 달려 있다.
'우리도 반바지 입게 해달라'…치마 입고 등교한 英 중학생들 .. 얼마나 오래 사느냐와 얼마나 인생을 즐기느냐는 다르다.
'우리도 반바지 입게 해달라'…치마 입고 등교한 英 중학생들 .. 용기가 나지 않을 때 할 수 있는 가장 용기 있는 행동은 용기를 천명하고 그대로 행동하는 것이다.
알기만 하는 사람은 좋아하는 사람만 못하고, 좋아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만 못하다.
한여름밤에 꾸는 짧은 꿈일지도 모르는 생. 미워하기에는 너무 짧다. 욕심만 채우며 질투하고 경쟁만 하며 살기에는 너무 짧다.
'우리도 반바지 입게 해달라'…치마 입고 등교한 英 중학생들 .. 분명 어딘가엔 순수한 기쁨 위에 세워진 기이하고 아름다운 세상이 있을 거야!
'우리도 반바지 입게 해달라'…치마 입고 등교한 英 중학생들 .. 오늘 창의성이 없으면서 내일의 창의성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행복이란 삶의 의미이자 목적이요, 인간 존재의 총체적 목표이자 끝이다.
연애를 하느라 주위 사람들과 사이가 나빠지고 일도 손에 잡히지 않고 무책임한 자세로 되어버린다면 그 연애는 진짜가 아니다.
담는 힘이 교양일 것이다. 내가 아버지를 원망하면서도 사랑할 수 있었던 건, 삶의 순간순간마다 소리 없이
자신의 가슴속에 가장 가까이 있는 분야, 즉 당신이 품고 있는 열정, 소망, 흥미에서부터 시작하라.
때로는 엄살을 떨고, 때로는 비명을 지르고, 또 때로는 가시에 온몸이 찔려 피를 흘리면서도 그들은 눈을 가린 경주마처럼, 좌우를 보지 않고 고집스럽게 그 길을 가는 것이다.
'우리도 반바지 입게 해달라'…치마 입고 등교한 英 중학생들 .. 정신과 마음이 굶어죽는 판에 배만 불러서 뭐하겠어.
많은 사람들이... 평생을 분별없는 경쟁에 눈이 멀어 보낸다. 이 끝없는 경주는 인간성을 메마르게 한다.'우리도 반바지 입게 해달라'…치마 입고 등교한 英 중학생들 .. 행복의 주요한 필수조건은 사랑할 무엇이 있고, 해야 할 무엇이 있으며, 간절히 바라는 무엇인가가 있는 것이다.
앞선 경계, 앞선 무장; 준비하는 것은 절반을 승리한 것이다.
금을 얻기 위해서는 마음속에 가득찬 은을 버려야 하고 다이아몬드를 얻기 위해서는 또 어렵게 얻은 그 금마저 버려야 한다... 버리면 얻는다.
미인은 오직 마음이 단정하여 남에게 경애되는 자를 일컫는다.
'우리도 반바지 입게 해달라'…치마 입고 등교한 英 중학생들 .. 혼자라는 것은 남들과 다르다는 뜻이고, 남들과 다르다는 것은 혼자라는 뜻이다.
'우리도 반바지 입게 해달라'…치마 입고 등교한 英 중학생들 .. 부정직한 이익보다는 상실을 추구하라.
가정이야말로 천국에 가장 가까운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가정을 천국과 닮게 하십시오.
비밀은 보존하는 유일한 방법은 입을 다무는 것이다.
'우리도 반바지 입게 해달라'…치마 입고 등교한 英 중학생들 .. 가고자하는 길을 가지 못하고 좌절할 때 싱그런 미소지으며 다시 도전하며 버릴 것이다.
'우리도 반바지 입게 해달라'…치마 입고 등교한 英 중학생들 .. "나는 말주변이 없어"하는 말은 "나는 무식한 사람이다","둔한 사람이다"하는 소리다.
열정은 사람을 현재에 완전히 가둬서 그에게 시간은 매 순간 이 단절된 '현재'의 연속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