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애니] 애니메이션 「베르사이유의 장미」연출의 「빛과 그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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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5-10-23 15:11 조회수 : 1,093 추천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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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히카와 류스케] ■ 은밀한 인 생각을 영상에 투입 데자키 연출 이에 대한 중반에서 후반의 데자키 오사무 감독은 혁명의 기운이 고조가는 것을 전제로 더 영화적인 영상을 보여 가려는 지향 이 전면에 밝혀지고있다. 등장 캐릭터의 열정 그 자체는 변하지 않지만 안에 숨긴 것을 중요한 것으로 시각적으로 표출하게 변해 간다. 몸매도 등신이 올라 얼굴도 슬픔을 간직한 분위기를 기리며이 각 사람의 행동이나 생각의 성숙의 분위기로 전해져 온다. 특히 중시되는 것은 영상의 '호흡'과 '틈' '흐름'이다. 데자키 오사무 파트에서도 당연히 드라마틱 한 격정이 작렬하는 국면은 많이 있지만, 필름 잇는 방법의 완급 질주 장면 등 카메라가 움직이는 방향 업 롱 크기 대비 등으로 작화의 표현력을 몇배 도 높여 영상의 리듬이 뽑아 간다. 자주 화제가되는 3 회 PAN (* 1)와 하모니 작화 (* 2)으로도 필름의 생리가 요구 완급의 활력에서 오는 필연성에 사용 된 문장에서 구두점과 느낌표 역할을하고있다. 카메라를두고 제작자와 관객의 마음이 겹쳐 가면서 화면의 인물을 쫓는다.배역과 관객의 직접 대결이 아닌만큼 편집에서 날린 사이이나, 사소한 표정 변화 나 배경의 틈에 상상력이 부풀어 오른다. 중요한 것은 '누가 어떤 심정으로보고 있는가'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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