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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의 구원투수
이번엔 꼭 성공해야 한다
현대기아차가 독점하고 있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현대기아차가 만들지 않는 틈새시장을 잘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 르노삼성은 오랜 기간 신차가 없었기 때문에 수명이 다한 모델들로 간신히 브랜드를 유지해 왔었다.
SM6는 쏘나타와 K5에 밀려 제대로 된 판매량을 보여주지 못하였고 그나마 QM6가 LPI 모델로 선방하여 왔기 때문에 XM3는 분위기를 반전시켜야 하는 중요한 임무를 가지고 있다. 그간 국산 B세그먼트 SUV에선 볼 수 없었던 쿠페형 스타일을 가진 XM3는 충분히 틈새시장을 멋지게 공략 가능한 모델이 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상품성과 가격이다
크기가 동급 SUV들보다 큰 만큼 XM3가 성공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것은 뛰어난 상품성과 가격경쟁력이다. QM6가 초기에 다소 비싼 가격으로 실패했다가 후일에 가성비가 좋은 LPI 모델을 출시하고 할인을 하면서 판매량을 높였던 만큼 XM3 역시 초기에 공격적인 가격정책을 펼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전망이다.
파워트레인은 1.3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미션이 조합된 모델이 먼저 출시되며 후일에 1.6 자연흡기 모델과 LPG 모델도 출시가 될 예정이다. 편의 장비와 옵션 역시 풍부하게 적용될 예정이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긴급제동 시스템 등 주행보조 장치 역시 경쟁사들과 대등한 수준으로 적용될 예정이기 때문에 기대해볼 만하다.
XM3에도 토션빔
서스펜션이 적용된다
토션빔 논란으로 한번 곤욕을 치렀던 르노삼성인 만큼 이에 대해선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런데 XM3에도 후륜 서스펜션으로 토션빔이 적용된다는 소식이 들려오자 많은 네티즌들은 “SM6 꼴 나겠네”,”또 토션빔이냐”라며 날이 선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현재까지 알려진 소식에 의하면 XM3의 후륜 서스펜션은 토션빔이 적용되며 AM 링크보다도 훨씬 더 개량이 된 버전으로 적용이 되었기 때문에 승차감 측면에서 오히려 SM6보다도 나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했다. 물론 어디까지나 제조사의 입장이기 때문에 실제로 얼마나 개선이 되었을지는 지켜봐야 한다.
오랜만에 찾아온 기회
천만 원 대 가격 가능할까
르노삼성에게 있어 XM3는 오랜만에 찾아온 기회와도 같다. 아직 국내 B세그먼트 시장에서 쿠페형 SUV는 마땅한 선택지가 없었기 때문이다. 자동차를 선택하는 데 있어 디자인과 가격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디자인으로 호평받는 쿠페형 SUV가 저렴한 가격에 출시된다면 예상했던 것보다 더 잘 팔릴 가능성은 충분하다.
디자인은 어느 정도 합격 수준에 올라선듯하니 이제는 경쟁력 있는 가격이 관건이다. 부디 QM6 때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후륜서스펜션 역시 세팅을 잘 하여 SM6의 악몽을 재현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다. 오토포스트 이슈플러스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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